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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손보험이란
실손의료보험은 보험 가입자가 질병 또는 상해로 치료 시 발생하는 실제 비용을 보상해 주는 보험 상품입니다.
진료비 계산서를 보면 크게 급여와 비급여라는 항목이 있고 급여 항목에서 본인부담금과 공단부담금이 있습니다.
실손보험 보장하는 것은 본인부담금과 비급여 항목을 보장한도 안에서 자기 부담금을 제외한 나머지를 보상해 줍니다.
실손보험금 청구 방법
@방문청구
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과 보험가입증서를 지참하여 전국 교보생명 고객 플라자 또는 가까운 교보생명 지점 찾아 방문하시면 됩니다.
@ FP 대신 청구
담당 컨설턴트에게 연락하여 대신 청구 진행하는 방법입니다.
로그인 진행하시면 담당 컨설턴트를 알려주니 상담 진행하시면 됩니다.
@우편청구
청구에 필요한 서류를 정리해서 담당 컨설턴트 소속 지점으로 보내주시면 처리가 가능합니다(사망보험금 제외)
@팩스청구
콜센터 또는 담당 컨설턴트 소속 지점 연락하여 받은 FAX 번호로 서류를 전송합니다
@디지털채널 청구
PC 또는 핸드폰으로 교보생명 홈페이지 또는 앱에 접속하여 보험금 청구 진행 가능합니다.
오늘은 핸드폰 앱을 다운로드하여 실손의료비 청구를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실손보험금 준비 서류
1. 기본 서류
@입원 - 진단서, 진료비계산서(영수증), 진료비세부내역서
@통원 - 진단서. 통원확인서. 소견서. 처방전 중 택 1 /통원일자별 진료비계산서/통원일자별 진료비세부내역서
@처방 - 처방전(질병코드기재)/일자별 수납내역(약국 영수증)
2. 서류 간소화 청구대상
실손의료비 보험금 또는 정액 통원 보험금 청구 시 합산 청구 금액이 10만 원 이하인 경우 진단서, 통원확인서 생략가능
실손보험금 모바일 간편 청구
실손보험금 청구는 당일 바로바로 해야 안 잊어먹고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진료를 마치고 나오면 바로 핸드폰을 켜서 진료비 영수증을 촬영하여 이동 중에 작성을 다 하고 제출합니다.
교보생명 보험을 갖고 계시다면 로그인을 실행하시고 보험금 청구를 클릭하여 접수를 시작합니다.
아래 그림처럼 피보험자를 선택을 합니다.
애플리케이션으로 청구절차를 진행하면 한도가 500만 원으로 초과 시 처리방법을 선택해야 합니다. 계속 진행 요청을 하고 보험금 청구를 위한 필수 동의서도 읽어보시고 동의를 합니다.
그리고 필요서류를 첨부하면 4단계 중 3번째 단계가 마무리가 됩니다.
이제 마지막 4번째 단계입니다. 진료받으신 병명/ 발생원인/사고일시/장소/경위를 간략하게 작성해 줍니다.
그리고 청구하신 보험금 수령계좌를 입력하셔야 합니다. 다른 계좌도 추가가 되니 확인하세요.
마지막으로 보험금 안내방법을 선택하시면 완료가 되는데 저는 문자(알림톡)를 선택하였고 알림톡을 통해 보험금 청구 접수 및 보완요청 등을 받아볼 수 있었습니다.